재택근무 효율성? 당연히 전자결재가 우선

코로나 사태가 장기화되는 요즘 국내 많은 회사들은 포스트 코로나 이후 재택근무의 효율성을 고민 하고 있습니다.
회사 업무 전반에서 그룹웨어의 다양한 기능을 활용하여 이루어지는 잠재적 혁신은 언론에서 이야기 하는 디지털 혁신과 목표가 다르지 않습니다.
오늘날 우리가 언론에서 접하는 업무혁신은 빅데이터, 인공지능, AR/VR 등 최신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대형 기업이 시도할 만한 것으로 여길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저희는 다르게 생각합니다.
우리가 대중적으로 잘 접할 수 있는 솔루션을 잘 선택하고 업무 환경을 효과적으로 개선 하는 것으로 우리 회사의 업무혁신과 생산성 강화를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 중 대표적인 것이 그룹웨어를 통한 전자결재입니다.
전재결재의 중요성은 몇 번을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습니다.
좀 더 본격적으로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전자결재는 회사문화를 능동적이고 개방적으로 변모 시킵니다 ”

우리는 보통 전자결재를 이용하는 회사의 문화는 폐쇄적이고 수동적이라는 선입견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것은 품의제 문화에서 익히 알고있는 여러가지 문제, 특히 의사결정의 지연이나 소통의 한계 등에서 비롯된 인식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과거의 업무방식이 시대의 흐름에 발맞추어 발전을 거듭하였듯 그룹웨어의 핵심기능인 전자결재 기능 또한 더 효율적인 업무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개선되어 왔습니다.
결재의 과정에서 단지 집행과 반려의 의사결정을 하는 것이 아닌, 결재 참여자간 의견을 공유할 수 있으며, 기안자가 잘못된 결재 플로우, 또는 오기입된 내용이 있을때 이를 중간결재자가 정정하여 바로잡을 수도 있습니다.
더불어 의사결경 과정에서 회사내 담당자의 의견을 구하는 ‘확인’ 절차를 거치는 것도 가능합니다.
더불어 결재의 과정은 투명하게 공유되어 부정한 의사결정을 방지하며, 결재관계자간 실시간 알람을 띄워 신속한 의사결정을 지원합니다.
물론 스마트 폰에서도 가독성 있고 편리하게 결재업무를 가능하게 합니다.
결과적으로 조직의 정확한 소통을 통한 의사결정을 더욱 강화시키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재택근무 및 프로젝트의 다양성, 다양한 부서와의 협력이 더욱 중요해지는 요즘, 전자결재는 재택근무 환경과 회사의 생산성 강화에 가장 중요한 업무 기능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으며 비즈메카 그룹웨어의 전자결재 기능은 정확한 소통과 기민하며 투명한 의사결정을 지원합니다.

“전자결재는 단순히 문서 기안의 간편화를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전자결재 시스템은 단순하게 과거의 문서 기안 및 결재를 승인하고 반려하는 툴이 아닙니다.
전자결재에는 소속된 회사의 업무와 직원들의 역할과 권한등이 함께 포함되어 있기에 상하개념으로 접근하면 곤란합니다.
전자결재를 통해 우리 회사의 업무 진행 방식과 업무 진행 중 나타날 수 있는 결재 체계 문제점, 결재에 참여하는 관계자에게 적용되는 의사결정 방식 등, 새로운 프로세스도 포함되어야 합니다.
내근/외근자간 또는 본사와 지사간 전자결재를 통해 업무를 진행한다와 같은 단순한 업무편의에 대한 이익과 함께, 전자결재를 통해 과거 의사결정의 한계를 극복하고 어떻게 하면 더 효과적인 의사결정을 할 수 있을까에 대한 고민도 필요합니다.비즈메카 그룹웨어는 전문 컨설팅 담장자를 배정하여 기술지원과 동종업계의 업무 방식에 대한 그룹웨어 활용 노하우를 제공합니다.

“전자결재는 회사를 더욱 프로페셔널한 조직으로 만듭니다”

회사가 발전하면 자연스럽게 조직화에 대한 필요성을 인지 합니다.
조직화는 특정회사가 사내 구성원들에게 수행할 업무를 할당하고 이를 구성원들이 확인하여 회사가 더욱 생산성 있게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활동을 의미합니다.
사내 의사 결정권자들은 그들이 가진 인력과 자원을 활용하여 능률적으로 조직을 설계하고 생산성을 강화시킵니다.
이러한 과정들은 비교적 오랜 기간이 걸립니다.
하지만 전자결재를 통해서 조직의 업무 프로세스를 성숙시키는 과정을 단축시킬 수 있습니다.
의사결정에 반영되는 정보를 정확하게 기입하고 의사결정 참여자들이 각자의 파트에서 정보의 옳고 그름과 의사결정의 합리성을 판단합니다.
정확하지 않은 정보는 결재문서에 보완요청을 할 수 있으며, 소통의 과정에서 불합리성이나 부정확성은 감소하고 조직 집단의 합리적인 의사결정을 유도합니다.
또 이렇게 누적된 의사결정 정보는 사내 구성원들의 업무에 큰 도움이 됩니다.
이 과정을 통해 회사는 조직화를 더욱 성숙시킬 수 있으며 더욱 빠르고 효율적인 업무진행을 가능하게 합니다.

“전자결재를 통해 직원의 업무만족도 및 업무량을 파악 합니다”

직원들이 늘어나면 관리자들의 업무도 늘어 납니다.
A라는 직원이 가중한 업무에 시달리거나 연차에 맞지 않은 업무를 할 수 있고 또 다른 직원 B는 능력에 맞지 않은 일에 많은 일을 할애하고 있을 수 있습니다.
업무만족도는 기본적인 노동에 대한 보상도 중요하지만 언급한 내용 역시 중요합니다.
회사에서 다양한 일을 하다보면 직원들의 업무배분과 의사체계에 헛점이 생길 수 밖에 없습니다.
성공하는 회사들은 전자결재 현황을 통해 직원들의 업무일정을 확인하고 업무할당과 균등한 업무배분을 이룰 수 있습니다.
이러한 활동들은 장기적으로 체계화되어 직원들의 업무만족도 향상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비지니스 통찰력을 위한 렌즈 전자결재”

하루에 하나의 일을 하는 회사는 존재하지 않습니다.
대부분의 회사들은 하루에 몇 건에서 수십건의 일을 동시에 진행합니다.
자연스럽게 특정 문서를 기안하고 검토해야 하는 담당자들의 결재는 교통체증 처럼 막히는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현상이 지속된다면 담당자가 더욱 신경을 써서 확인해야 하는 내용을 덜 중요한 안건으로 인해 소홀하게 여길 수 있습니다.
전자결재는 담당자의 피드백 및 결재 현황을 직관적으로 파악하게 하고 이를 통해 더 나은 비즈니스 통찰력을 생성하게 합니다.
비즈니스 통찰력은 유명한 경영학자나 뉴스에 나오는 말을 이해하는 것이 아닙니다.
업무를 더 체계적으로 바꾸고 쓸데 없는 시간소모를 방지하고 업무 본연에 집중한다면, 그 과정에서 비즈니스 통찰력은 조금 조금씩 쌓이게 됩니다.
아직 전자결재를 도입하지 않은 회사들이 재빠르게 전자결재를 도입해야 하는 큰 이유이기도 합니다.

전자결재의 미래 – 지금 당장 전자결재를 도입하세요-

모든 직원과 연결상태를 유지하세요.
전자결재는 함께 일하는 사람들의 관점과 소통이 반영된 의사결정을 가능하게 해줍니다.
직원들이 어디에 있든 전자결재 기능을 통해서 접속만 한다면 그 순간은 같은 공간에서 대화를 하고 있는 것 입니다.
이러한 과정은 업무생산성 향상과 업무결재의 시간 단축 뿐 아니라 개방적이고 혁신적인 조직문화 의사결정의 투명성에 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조직의 민첩한 의사결정을 지원하는 전자결재는 더 유연하고 개방적인 협업의 시발점이 되어 회사가 생산성 향상을 위해 나아가야 할 통찰력을 경영자에게 제공합니다.

처음 전자결재를 도입하면 기존의 결재에서 느끼던 개인적이고 전문적인 관계가 어려워지거나 어색하게 생각할 수 있습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서 비즈메카 그룹웨어는 전자결재 등 스마트 워크에 대한 규칙과 에티켓을 더욱 성숙하게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사내교육화 하기를 추천 합니다.
새로운 직원들이 업무 환경에 적응하고 전자결재를 더욱 빠르게 활용할 수 있도록 비즈메카 그룹웨어는 사용자 중심의 교육과 고객응대를 통해 계속 돕겠습니다.



신규 상담 및 데모체험 신청 080-567-0700

이미지를 클릭하면 데모체험
신청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Likes